AML 병원생활 2탄

2023.09.25.월. 책임

사마리아인 2023. 9. 25. 06:53
728x90

2023.september.25.monday.

책임

이사야 44.1-5
나의 종 야곱.
나의 택한 이스라엘아 
이제 들으라

어떤 아들이 살아있는 아버지에게 
미리 상속해 달라고 해서 
아버지가 아들에게 아들의 몫을 주었다.
이 아들이 잘 살았으면 다행인데
아들이 인생 바닥까지 간 이야기.
탕자의 비유. 
아버지는 아들이 떠난 순간부터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돌아오면 아들의 지위를 
다시 얻을 수 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자유 의지를 
주신 것은 우리에게 선택을 받고
싶은 것이다. 

하나님을 선택하고 안 하고는 
우리 의지이다
멸망의 책임도 우리에게 있다. 

예수님은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계심을 알고 하나님을 택하여
자녀 된 권세를 다시 회복하는 
성도가 되길 기도합니다.  

자유의지. 믿을 수도 있고 믿지 않아도 되는 자유 의지. 우리에게 선택받고 싶어 하시는 하나님. 우리에게 선택받길 원하심. 사랑받길 원하심. 진정으로 사랑받지 않기 때문에. 나는 하나님 믿을 거예요. 거절당하는 아픔. 자유. 선택의 자유. 하나님이 우리를 택했어도. 선택이 있다. 하나님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다.  구원에 관해서는  전적 무능한 존재다. 탕자.  돌아온 아들. -+ 제로이다. 자랑이 아니다. 권능이 아니다. 아버지가 기다리고 받아주었기 때문이다. 멸망의 책임은 우리에게 있다.  하나님은 기다리고 계시지만 돌아오지 않는 것은 우리가 돌아오지 않아서 멸망이다. 멸망은 우리의 책임이다.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 자유 의지는 능력이 아니라 책임이다. 구원의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멸망의 책임은 우리에게 있다. 택해서 구원 얻은 것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