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L 병원생활 2탄

2022.05.20.금. 나의 근원

사마리아인 2022. 5. 20. 07:15
728x90

2022.may.20.friday.

 

 

 

 

 

 

 

 

 

 

 

 

 

 

 

나의 근원

시편 87.1-7
그의 터전이 성산에 있음이여
하나님의 성이여 너를 가르켜
영광스럽다 말하는도다
노래하는 자와 뛰어 노는 자들이 
말하기를 나의 모든 근원이 
네게 있다 하리로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의 공동체이다. 
교회에 높은 사람이 출석하고
돈 많은 사람이 출석하는 것이 
좋은 교회,건강한 교회의 기준은 
아니다. 

교회 제일의 사명은 건축이 아니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성전이라고 
하셨고 믿는 사람들의 공동체인 
교회를 통해 하나님이 기뻐하고 
뜻이 이루는데 동참하는 자가 
되어서 하늘의 축복을 누리며
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 교회임을 
증거하며 살아가는 자가 되길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교회에 대한 바른 이해. 

교회란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의 공동체.  예배당을 생각한다.  예배당이 교회가 아니다. 

실력있는 공동체. 다윗과 솔로몬이 예배당을 짓기위해수고한 것을 알고있다.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하는 것이 나쁜 것이 아니다. 하지만 지나치면 본질을 잊어버린다.

지나친 기막힌 건축물은 인정하지만 교회일까?

100년동안 교회를 건축하는 것이 옳은 일일까?

교회의 건강성은 약해지지 않을까?

건축에 많은 돈을 들이지 말자.

교회의 건축은 교회의 제일의 사명이 아니다. 

짓자는 겁니까 말자는 겁니까

건축한다고 교육비.선교비.구제비를 동결하면 건축안하겠습니다. 

준공했을때 좋았다. 교회 건축. 예배당 완공할때가 아니다.  보이지 않는 예배당은 완공되지않았다.   설교를 마치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