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L 병원생활 2탄

2024.08.12.월.옳은 것은 옳다. 아닌 것은 아니라.

사마리아인 2024. 8. 12. 06:59
728x90

2024.august.12.monday

맹세. 

야고보서 5.12
내 형제들아 무엇보다도 맹세하지
말지니 하늘로나 땅으로나
아무 다른 것으로도 맹세하지 말고
오직 너희가 그렇다고 생각하는 것은
그렇다 하고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라 하여 정죄받음을 면하라. 

사탄이 왜 우리를 유혹할까
무슨 이득이 있을까
하나님과 떨어지게 해서 
죄의 길에 서게 해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끊어지게 한다. 
그러면 전쟁뿐이다. 

우리는 착각하기 쉽다.
하나님 없이도 잘 살 수 있다.
약속은 해야 한다.
약속은 지키려고 노력해야 한다. 
 
하나님 떠나 살 수 없는 
존재임을 알고 
형통할 때 더욱 조심하며 
살아가는 성도가 되길 기도합니다. 

선악과 사건. 에덴동산. 오직 하나 선악과는 따먹지 말라. 왜? 내가 하나님 될 줄 암이라.  원죄. 하나님 없이도 스스로 살 수 있다. 자기 마음대로 살려는 마음.  사탄은 왜. 내가 하나님이 됨이라. 망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다. 실수 없고 잘 살 수 있다. 전지전능한 존재. 착각 전지전능하다.  매력적인 사상. 주체사상. 내 삶의 주인 자신이다.  내 운명의 주인은 나다. 내 삶의 주인은 나다.  남의 종교. 불교. 내가 부처다. 내가 부처다. 그것도 선악과와 같은 우를 범할 수밖에 없다. 못한다는 것을 모르는 것이다. 교만하게 하다. 유능한데 내가 , 죄인입니다. 나는 무능력한 존재입니다.  날아가는  새는 떨어뜨릴 수 있다. 떨어뜨린 새를 살릴 수는 없다. 하나님이 없이도 잘 살 수 있다. 보편적인 오류. 위험.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깨닫는 게 어렵고 쉽지 않다. 다 할 수 있는 존재로 착각. 거의 하나님이 같다. 거의 - 하나님이 아니잖아요. 약속은 해야죠. 약속했지만 어길 수도 있잖아요. 못 지킬 수도 있어. 나는 하나님이 아니야. 착각. 위험한 사상. 맹세하는 것은 조심해야 한다. 나는 어떤 존재인가. 하나님 떠나게 되고 조심해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