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L 병원생활 2탄

2022.07.23.토.네가 좌하면 나는 우하고 네가 우하면 나는 좌하리라

사마리아인 2022. 7. 23. 07:58
728x90

2022.july.23.saturday.

 

 

 

 

 

 

 

 

 

 

 

 

 

 

 

 

 

 

 

 

 

네가 좌하면 나는 우하고 
네가 우하면 나는 좌하리라

사무엘상 19.1-7
사울이 아들과 모든 신하에게 
다윗을 죽이라 명령했을때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다윗을 심히
좋아해서
요나단이  그의 아버지 사울에게
다윗을 칭찬하고 다윗에게 범죄하지
마소서 그는 왕께 범죄하지 아니하였고
그가 왕께 행한 일은 심힌 선한 일이라고 
말했다. 

화평하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강한 자의 편에 서는 것
약한 자의 편에 서는 것.
우리는 보편적인 오류를 가지고 있을수
있다.  
강하고 부한 사람이 옳다라는 생각과
약하고 힘없는 사람이 옳고 피해자
라 생각하는 것.

그럼 우리는 어떤 편에 서야하는가
옳은 사람 편에 서서 하나님의 
생각과 말을 할 줄 알아야 한다. 

만약 내가 힘이 있고 부자가 되었을때
어리고 약한 자를 섬겨야한다.
노브리스 오블리주의 정신이 
그리스도의 정신이고 
세상을 주변을 화평케할수있다.

화평케하는 자로 하나님의 편에 서서
옳은 사람의 편에 설줄 아는 자가 
되길 기도합니다. 

 

 

 

 

 

 

네가 좌하면 나는 우하고 
네가 우하면 나는 좌하리라

사무엘상 19.1-7
사울이 아들과 모든 신하에게 
다윗을 죽이라 명령했을때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다윗을 심히
좋아해서
요나단이  그의 아버지 사울에게
다윗을 칭찬하고 다윗에게 범죄하지
마소서 그는 왕께 범죄하지 아니하였고
그가 왕께 행한 일은 심힌 선함입니다.

화평하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강한 자의 편에 서는 것
약한 자의 편에 서는 것.
우리는 보편적인 오류에 빠질때가
있다. 
강하고 부한 사람이 옳고 가해자라 
생각하는 것
약하고 힘없는 사람이 옳고 피해자
라 생각하는 것.

우리는 어떤 편에 서야하는가
옳은 사람 편에 서서 하나님의 
생각과 말을 할 줄 알아야 한다. 

만약 내가 힘이 있고 부자라면 
약하고 여린 사람을 섬겨야한다.
노브리스 오블리주의 정신이 
그리스도의 정신이고 
세상을 주변을 화평케할수있다.

화평케하는 자로 하나님의 편에 서서
옳은 사람의 편에 설줄 아는 자가 
되길 기도합니다. 

 

 

 

 

화평하게하려면

강한자의 편에 서면 유익할줄 안다.

약한자의 편에 서는 것이 좋을 것일까. 

아니라  하나님의 편에 서는 것이다. 

약한 자의 편에 서는 것이 옳은 것일까.

아니라  옳은 편에 서는 것.  하나님의 생각. 일을 하는 것. 

평화  노블리스 오블리주

728x90